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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gue Of Legend/리그오브레전드 PBE서버 패치노트

리그오브레전드/롤 한국 서버 3.8 패치노트 (정식)

 
안녕하세요 신룡의 게임 연구소의 신룡입니다.

오늘 새벽 6시 부터 아침 10시까지 롤이 3.8 버전으로 패치를 했답니다!!!!

패치노트를 한번 살펴보죠.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아트록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노틸러스
노틸러스가 상대보다 잘 성장했을 경우, 타이탄의 분 노 스킬 레벨을 먼저 올려 피해량도 엄청나면서 대단 히 튼튼해지게 됩니다. 노틸러스는 강력한 군중 제어 기를 갖추고 전투를 개시하는 방어 담당 챔피언이므로 , 게임 중반의 피해량을 좀 줄여 초반에 이득을 챙기더 라도 지나치게 강력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 타이탄의 분노
◦ 피해량이 30/55/80/105/130에서 40/55/70/85/100 으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 시 주문력 계수가 낮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 했습니다.

리산드라
리산드라는 군중 제어기에 초점이 맞춰진 마법사임에 도 적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었습니다. 이번 변 경으로 단순히 피해량을 하향하는 것이 아니라 리산드 라의 핵심인 방해 효과를 통한 전투 중 영향력이 두드 러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서릿발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16/14/12/10에서 14/13/12/11 /1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가 70에서 50으로 줄었습니다.
◦ 리산드라가 사망하면 속박이 걸리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얼음갈퀴 길
◦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제 재시전 시나 발사체가 사 거리 끝에 도달한 후가 아니라 사용 즉시 시작됩니다.
• 얼음 무덤
◦ 자신에게 사용할 때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5초 로 늘어났습니다.
◦ 둔화율이 20/20/20%에서 20/30/40%로 늘어났습니 다.
◦ 피해량이 150/300/450에서 150/250/350으로 감소 했습니다.

바루스
• 꿰뚫는 화살
◦ 공격 대상을 지정한 상태에서 꿰뚫는 화살을 사용 하면 바루스가 멈춰서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바이
• 폭발 보호막
◦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고레벨에서 1초 더 길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금고 부수기
◦ 공격 대상을 지정한 상태에서 금고 부수기를 사용하 면 바이가 멈춰서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뽀삐
• 용감한 돌진
◦ 지형지물 판정이 좀 더 잘 내려지도록 스킬을 수정 했습니다.

세주아니
세주아니는 지난 리메이크로 엄청난 피해량과 군중 제 어 능력을 갖춘 강력한 챔피언이 됐습니다. 전투 개시 를 맡는 다른 방어 담당 챔피언들과 균형을 맞추기 위 해 몇 가지 변경사항을 원래대로 놀려놓았습니다.
• 매서운 북풍 철퇴
◦ 추가 최대 체력 계수가 16%에서 10%로 감소했습니 다.
• 만년 서리
◦ 둔화 지속시간이 2/2.25/2.5/2.75/3초에서 1.5/1.75/2 /2.25/2.5초로 감소했습니다.
• 빙하 감옥
◦ 기절 및 둔화 지속시간이 1.5/1.75/2초에서 1.25/1.5/1 .75초로 감소했습니다.

소나
소나는 늘 강력한 지원형 챔피언이었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파워 코드–디미누엔도의 오래 된 버그까지 수 정되면서 압도적으로 유리한 챔피언이 될 우려가 생겼 고,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게 됐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소나에 대한 과거 변경 내용을 일부 되돌렸습니다. 이 번 변경은 소나와 다른 지원형 챔피언들 사이의 균형 을 맞추기 위해, 소나의 게임 초반 피해량과 후반 생존 력을 줄였습니다. 대신 게임 초반에 좀 더 안전하게 플 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기본 체력이 410에서 4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방어력이 9.3에서 11.3으로 증가했습니다.
• 파워 코드 ◦ 파워 코드의 기본 피해량이 8 + (10 x 레벨)에서 13/20/27/35/43/52/62/72/82/92/102/112/122/132/147/162/177/192로 변경됐습니다.
• 인내의 아리아
◦ 인내의 아리아의 파워 코드–디미누엔도가 대상이 가하는 피해를 줄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인내의 아리아의 파워 코드–디미누엔도의 지속 시 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소나 자신과 치유한 아군에게 주어지는 추가 방어력 과 마법 저항력이 8/11/14/17/20에서 6/7/8/9/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지속 오오라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3/6/9/12/15에서 6/7/8/9/10으로 변경했습니다.

쓰레쉬
• 사형 선고
◦ 사형 선고 시전 중에 점멸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 를 수정했습니다.

애니 티버를 좀 더 튼튼하게 만들어서 소환 시 가하는 피해 에 그치지 않고 후반 팀전에서 존재감을 더할 수 있도 록 상향했습니다.
• 소환: 티버 ◦ 티버의 체력이 1200/1600/2000에서 1200/2100/3000 으로 증가했습니다.
◦ 티버의 마법 저항력이 25/45/65에서 30/50/70으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125/175/225에서 고정 100으로 감소 했습니다.

애쉬
애쉬의 기본 지속 효과를 1레벨 견제나 가끔 발생하는 치명타에 그치지 않고 좀 더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 도록 변경했습니다.
• 집중
◦ 이제 애쉬가 공격을 하지 않고 있을 때 치명타율이 아니라 집중 중첩이 매초 3/4/5/6씩 쌓입니다.
◦ 집중 중첩이 100 쌓이면 애쉬의 다음 기본 공격이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 집중의 기본 중첩 수는 애쉬의 치명타율과 동일합니다.

카르마
카르마의 굳은 결의 스킬은 실용적이지 못했습니다. 서서히 치유되는 스킬보다 즉시 치유되는 스킬이 필요 한 상황이 많으니까요. 이번 변경으로 끈을 이용한 플 레이의 중요성을 유지하면서도 굳은 결의 스킬에 만트 라를 사용하고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플레이로 이득 을 얻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내면의 열정
◦ 마나 소모량이 50/55/60/65/70으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 반경이 23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굳은 결의
◦ 이제 속박된 유닛의 시야를 제대로 공유합니다. ◦ 만트라: 재생
◦ 이제 잃은 체력의 25%를 일정 시간에 걸쳐 회복하지 않습니다.
◦ 대신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주문력 100 당 1%) 를 즉시 치유하고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20%(+주문력 1 00 당 1%)를 한번 더 회복합니다.
• 고무 ◦ 만트라: 저항
◦ 추가 보호막에 주문력 계수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카직스 어떤 스킬을 진화시킬지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이 이번 변경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공허의 가시 를 진화시키면 피해량도 엄청나고, 견제에 유리하며, 보조 효과도 뛰어났기 때문에 이 스킬을 두고 다른 스 킬을 진화시킬 이유가 별로 없었습니다. 이제 공허의 가시 기본 스킬로도 둔화 효과를 걸 수 있으므로, 진화 없이 1레벨에도 보조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까지 공포 감지 진화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고립된 적 에게만 적용됐으나 이제는 고립 여부에 상관 없이 적 용되며, 고립된 대상에게는 더 큰 피해를 입히므로 공 포 감지 진화가 전보다 매력적인 선택이 됐습니다. 또 한 공허의 습격 스킬의 은신 중 피해 감소량도 증가했 으므로, 원래의 부가 효과까지 고려하면 이 스킬을 진 화시키는 것이 이전에 비해 좀 더 유리한 선택이 될 것 입니다.
• 공포 감지
◦ 고립된 대상에 대한 피해 증가율이 45%로 변경됐습 니다.
◦ 진화시키면 대상이 잃어버린 체력의 8%를 추가 피 해로 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피해량이 더 커집 니다.)
• 공허의 가시
◦ 이제 적중된 대상들을 2초간 20% 둔화시킵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에서 55/60/65/70/75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물리 피해 계수가 0.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 다.
◦ 진화시키면 세 발을 한꺼번에 발사하지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소모하지 않으며 추가 피해도 적용되 지 않습니다.
◦ 이제 도약 도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공허의 습격
◦ 은신 중 피해 감소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 다.

코그모
• 공허의 분비물
◦ 강인함으로 둔화 지속 시간이 줄어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코르키
• 미사일 폭격
◦ 미사일 폭격 스킬이 가끔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 를 수정했습니다.

헤카림 생존력이 강한 전사인 헤카림은 그림자의 맹습 스킬의 큰 피해량과 충돌 지점에서의 공포 효과를 이용해 방 어력이 약한 적들을 격퇴할 수 있었습니다. 스킬의 밸 런스 조정을 위해 목표 지점에서 피해를 가하지 않도 록 변경하는 대신 헤카림이 소환하는 유령 기수들의 피해량을 높였습니다. 파멸의 돌격을 상향하여 이제 목표한 적에게 뛰어들 때 얇은 벽 등의 작은 장애물을 넘을 수 있도록 했습니 다. 단 이렇게 헤카림이 넘을 수 있는 작은 장애물은 강 에서 올라오는 경사로 턱이나 정글 내의 얇은 벽 정도 로, 게임 내에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은 유의하십시오.
• 파멸의 돌격
◦ 이제 헤카림의 목표가 작은 지형지물 너머에 있을 경우 장애물을 뛰어넘어 목표를 공격합니다.
• 그림자의 맹습
◦ 이제 목표 지점에서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유령 기수의 피해량이 100/200/300 (+0.4 주문력)에 서 150/250/350 (+1.0 주문력)으로 증가했습니다.

챔피언 일반 변경사항
• 목표(지점)을 지정하며 벽을 넘을 수 있는 도약 스킬 이 벽 양쪽을 모두 계산에 넣어 커서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를 판정하도록 변경됐습니다. 이제 도약 거리상 분 명히 넘을 수 있는 벽을 넘으려다 실패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 다음 스킬들에 대상 지정 시 목표가 얼마나 멀리 밀 려날지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 알리스타의 박치기
◦ 리 신의 용의 분노
◦ 뽀삐의 용감한 돌진
◦ 베인의 선고
• 대상으로 지정한 적이 점멸을 사용했을 때 결과가 일 관되게 나타나지 않던 다음 스킬들을 개선했습니다. 그 런 상황에선 스킬이 시전되지 않거나 점멸이 소모되지 않도록 하였으며, 스킬과 점멸이 동시에 소모되는 일은 없도록 했습니다.
◦ 제이스의 천둥 강타
◦ 신지드의 던져넘기기
◦ 스카너의 꿰뚫기
◦ 볼리베어의 천둥 몰아치기

광역 둔화 변경사항 모든 광역 둔화 스킬의 둔화 효과가 1/4초에 한 번씩 갱신되도록 수정되어, 각각의 대상에게 둔화를 거는 스킬(코그모의 공허의 분비물 등)이 아닌 이상 둔화 효 과 영역 밖으로 빠져나오면 거의 즉시 둔화가 풀리게 됐습니다. 이로써 둔화 효과 영역에서 빠져나올 때 효 과가 좀 더 빨리 사라지게 됐지만, 영역 내에서의 둔화 효과에는 아무 변화가 없습니다. 이번 변경은 광역 둔화 효과에 좀 더 직관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며, 반응이 빠른 플레이어에게 이득이 될 것입니다. (둔화 효과 영역에서 빠져나오면 해당 효과가 더 빨리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영향 받는 챔피언들에게는 약간의 하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저희도 앞으로 이 챔피언들을 주의 깊게 지켜 볼 예정입니다.
• 다음 스킬의 둔화 효과는 이제 0.25초마다 갱신됩니 다.
◦ 신지드의 초강력 접착제
◦ 럭스의 광휘의 특이점
◦ 갱플랭크의 포탄 세례
◦ 룰루의 급성장
◦ 미스 포츈의 총알은 비를 타고
◦ 트런들의 얼음 기둥
◦ 바루스의 퍼붓는 화살
◦ 빅토르의 중력장
◦ 블라드미르의 피의 웅덩이
• 럭스의 광휘의 특이점은 폭발에 맞은 대상에게 0.25 초간의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 코그모의 공허의 분비물은 적중한 대상에게 1초간의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아이템 몇 가지 시작 아이템의 가격을 낮추어 소모품을 비롯 한 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 속도의 장화
◦ 가격이 350에서 325골드로 내려갔습니다.
◦ 속도의 장화의 상위 아이템의 조합 비용이 25씩 올 랐습니다.
• 도란의 반지
◦ 가격이 475에서 400골드로 내려갔습니다.
◦ 체력 증가량이 +80에서 +60으로 감소했습니다.
◦ 적 처치 시 마나 회복량이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도란의 방패
◦ 가격이 475에서 440골드로 내려갔습니다.
◦ 방어력 증가량이 5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 체력 회복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가 방어하는 적 챔피언의 기본 공격 피해량이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마드레드의 갈퀴손과 리글의 랜턴이 추가 피해를 항상 적용하도록 변경하여, 정글 플레이 경로를 계획하기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리글의 랜턴은 그다지 매력적인 아이템이 아니었기 때문에, 후반에도 아이템 슬롯을 할애해서 활용할 만한 아이템으로 만들기 위해 변경했 습니다.
• 모든 ‘가르기’ 지속 효과가 ‘무력화’로 변경됐습니다.
• ‘무력화’는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 를 입히는 지속 효과로 변경됐습니다.
• ‘도살자’는 몬스터에게 가하는 모든 피해가 일정 비 율로 증가하는 기본 지속 효과입니다.
• 사냥꾼의 마체테
◦ ‘고유 지속 효과 – 가르기’가 ‘고유 지속 효과 – 무 력화’로 변경됐습니다.
◦ 이제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10의 마 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정령석
◦ ‘고유 지속 효과 – 가르기’가 ‘고유 지속 효과 – 무 력화’로 변경됐습니다.
◦ 이제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10의 마 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마드레드의 갈퀴손
◦ 고유 지속 효과 – 무력화
◦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60의 마법 피 해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됐습니다.
◦ 이제 미니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리글의 랜턴
◦ 고유 지속 효과 – 무력화
◦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마다 100의 마법 피 해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됐습니다.
◦ 이제 미니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고유 사용 효과
◦ 와드 지속 시간이 180초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90초로 감소했습니다.
◦ 공격력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흡수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이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조합 비용이 100에서 5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전 체 가격은 1600에서 2000골드로 증가)

얼마 전 패치에서 몇 가지 정글 아이템을 상향해 정글 사냥꾼 플레이어들에게 좀 더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이 아이템들의 효율이 너무 높아져 도살자 지속 효과를 활용할 생각이 없는 공격 로 담당 플레이어들까지 이 아이템들을 구입할 정도가 됐습니다. 저희는 여전히 공격로 담당 플레이어들이 틈틈이 정글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맵 상의 중요 목표 물을 장악하는 데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 아이템 들을 사용하실 수 있길 바라지만, 궁극적으로는 이 아 이템들이 무엇보다 정글 사냥꾼들을 위한 최적의 선택 이 되기를 바랍니다.
• 고대 골렘의 영혼
◦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 몬스터에 대한 피해 증가율이 25%에서 30%로 증가 했습니다.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공격력이 +45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 몬스터에 대한 피해 증가율이 25%에서 30%로 증가 했습니다.
• 망령의 영혼
◦ 주문력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 몬스터에 대한 피해 증가율이 25%에서 30%로 증가 했습니다.

역병의 비수의 지속 효과들을 다른 기본 공격 강화 효 과가 있는 공격 속도 아이템들, 내셔의 이빨과 마법사 의 최후로 옮겼습니다. 내셔의 이빨은 주문력을 높여 주면서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주는 더욱 독특한 아이템 이 되었으며, 마법사의 최후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 를 통해 마법 피해를 입히는 전사 챔피언들과 더 큰 시 너지를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태양불꽃 망토와 마법 사의 최후를 함께 활용하면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는 챔피언들에게도 상당히 좋습니다.) 역병의 비수는 현 재 아이템 체계에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삭제되었습니 다.
• 곡궁
◦ 가격이 950에서 900골드로 낮아졌습니다.
• 역병의 비수
◦ 삭제되었습니다.
• 내셔의 이빨
◦ 조합 비용이 500에서 92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 주문력이 +65에서 +60으로 낮아졌습니다.
◦ 지속 효과 추가 – 기본 공격이 [15 + (주문력의 15%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마법사의 최후
◦ 재료 아이템 변경: 곡궁 + 마법무효화의 망토 + 단 검 + 700골드 (총 가격 2400골드)
◦ 공격 속도 증가율이 40%에서 42%로 높아졌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 기본 공격 시 대상으로부터 5의 마법 저항력을 훔칩니다. 이 효과는 5번까지 중첩됩니 다.

맵 소환사의 협곡 정글 몬스터가 제일 처음 생성되는 시기를 늦추어, 공 격로에 돌입하기 전에 특정 정글 몬스터를 사냥하여 압도적인 경험치 이득을 볼 수 없도록 했습니다. 전 세 계의 여러 프로팀에서 이와 같은 변경을 요청했습니다 .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이 공격로를 교대하거나 완 전히 사냥을 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뿐이었기 때문입 니다. 물론, 이번 변경으로 정글 사냥꾼이 강화 효과를 주는 고대 골렘이나 도마뱀 장로를 사냥하기 전에 늑대나 유령을 사냥할 수 없게 됐습니다. 이에 대한 보상으로 생성 주기를 더 빠르게 변경했습니다. 정글 몬스터 사 냥 속도가 매우 빠르고 공격로 기습보다는 정글 내에 머무는 것이 유리한 챔피언들은 특히 큰 이득을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정글 경로를 선택할 수 있게 된 만큼 모든 정글 사냥꾼이 이번 변경으로 혜택을 받 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정글 사냥꾼은 보통 게임 초반에 강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변경이 초반 정글 사냥꾼 을 지나치게 강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습니다. 앞으로 상황을 긴밀히 모니터링하여 추가 밸런스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 정글
◦ 늑대
◦ 최초 생성 시간이 1:40에서 1:55로 변경됐습니다.
◦ 재생성 주기가 60초에서 50초로 줄어들었습니다. ◦ 유령
◦ 최초 생성 시간이 1:40에서 1:55로 변경됐습니다.
◦ 골렘
◦ 최초 생성 시간이 1:40에서 1:55로 변경됐습니다. ◦ 재생성 주기가 60초에서 50초로 줄어들었습니다. ◦ 고대 골렘
◦ 기본 처치 시 경험치 획득량이 220에서 340으로 증 가했습니다.
◦ 강화 효과가 누구에게 옮겨졌는지를 보여주는 파티 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도마뱀 장로
◦ 기본 처치 시 경험치 획득량이 220에서 340으로 증 가했습니다.
◦ 강화 효과가 누구에게 옮겨졌는지를 보여주는 파티 클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끼 도마뱀
◦ 기본 처치 시 경험치 획득량이 40에서 10으로 감소 했습니다.

뒤틀린 숲
• 다음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 사냥꾼의 마체테
◦ 정령석
◦ 고대 골렘의 영혼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망령의 영혼

수정의 상처
• 다음 아이템의 도미니언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
◦ 스킬 사용 시 최대 마나 증가량이 4에서 5로 증가했 습니다.
◦ 마나무네 (수정의 상처)
◦ 스킬 사용 시 최대 마나 증가량이 4에서 8로 증가했 습니다.
◦ 대천사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
◦ 스킬 사용 시 최대 마나 증가량이 6에서 10으로 증 가했습니다.
◦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
◦ 60초가 아닌 40초마다 체력 및 주문력 상승 중첩이 쌓입니다.

칼바람 나락
• 다음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 사냥꾼의 마체테
◦ 정령석
◦ 고대 골렘의 영혼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망령의 영혼
• 상점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거리가 상점이 아닌 생 성 장소(소환사의 제단)에서부터 계산되도록 변경했습 니다.
• 상점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거리가 1400에서 1600으 로 증가했습니다.
• 파랑 팀 레이저 포탑 뒤에 챔피언들이 끼어서 나올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칼바람 나락에서 귀여움을 맡고 있는 포로들이 특수 훈련을 받아 이제 레이저를 어느 정도 견딜 수 있게 되 었습니다.

게임 인터페이스 미니맵 및 화면 표시
• 플레이어의 이름이 마지막에 표시되어, 적 및 아군 체 력 바에 가리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사용자 설정 아이템 세트
• 소환사명을 바꿀 때 아이템 세트가 사라지지 않습니 다. 상점창
• 상점창에서 영어 및 한국어 약어로 아이템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 약어 목록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하세요. 게임 메뉴
• 키 지정 페이지가 사용하기 더 편리하도록 변경되었 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 미니 맵
• 사용자 설정 게임 미니 맵이 변경되어 맵마다 독특한 미니맵 디자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리그 시스템
• 이제 장기간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서 LP가 하 락하려 할 때 알림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매너 플레이 매너 플레이 권장 메시지 갑작스레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 플레이어에게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매너 플레이를 권장하는 메시지를 출 력합니다. 이는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가능한 빨리 바람직한 플레이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 입니다.
• 소환사의 규율에 위배되는 행동을 해 신고된 플레이 어는 게임 종료 화면이 닫힌 후에 매너 플레이 권장 메 시지를 받게 됩니다.
• 신고를 당했다고 무조건 해당 메시지를 받는 것은 아 닙니다. 매너 플레이 권장 메시지는 평소와는 다르게 신고 당한 회수가 급격히 늘어난 플레이어에게 출력됩 니다.

일반
• 챔피언 선택 후의 로딩 화면이 테두리 없음 모드 또 는 창 모드에서 가운데에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 습니다.
• 컴퓨터에 과부하가 걸렸을 때 리그 오브 레전드가 화 면 오른쪽 아래에서 열리게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버그 를 수정했습니다.
• 로지텍 모노크롬 키보드에서 정보창 버튼을 누르면 L CD디스플레이가 지워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챔피언이 사망했을 때 로지텍 키보드의 밝기가 달라지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게임 모드 별 이용 가능 레벨 변경
• 수정의 상처 AI 상대 협동 플레이 가능 레벨이 1레벨 에서 5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만 신룡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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