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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gue Of Legend/초보들을 위한 가이드

룬페이지 및 마스터리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신룡의 게임 연구소의 신룡입니다!!!

 

이번에 룬페이지 및 마스터리에 관해 이야기를 할려고 합니다!!

 

 

룬, 마스터리란 무엇인가?

 

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그냥 활과 화살이 있는대,

 

룬과 마스터리가 없는 사람을 그냥 초급화살을 쓴다고 생각하고

 

룬과 마스터리가 있는 사람은 겁나고급화살을 쓴다고 생각하면 되겠내요.

 

 

 

룬, 마스터리에 관하여...

 

 

*룬은 초급, 중급, 상급 룬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초급은 렙이 낮을때, 중급은 중간정도??, 상급은 20때부터 살수 있습니다.

 

초급, 중급, 상급의 룬은 확연하게 차이가나므로 그냥 렙20때 까지 초급, 중급 룬 사지말고 20때 되면 상급룬을 사세요.

 

(룬 칸은 렙 1씩 업할때마다 열립니다, 다열릴라면 30때까지 키워야 되겠죠??)

 

*룬은 페이지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 2페이지를 주는대, 나중에 계속 롤을 하다보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낄것입니다...

 

룬페이지는 상점에서 RP나 IP로 사야되요.

 

 

마스터리

 

*마스터리도 룬이랑 비슷합니다.

 

마스터리도 렙업을 할때마다 포인트가 하나씩 증가를 하는대 최대가 30이에요.

 

*마스터리는 룬과 다르게 페이지가 기본으로 20개 주어집니다.

 

 

 

룬 Setting

 

원래 룬은 상대에 따라 다르면서, 또 자신에 챔피언에 따라 다르게 설정을 해야될때가 있어요...

 

그런대, 처음에는 룬페이지가 2개 밖에 없어서 많이 설정을 못하죠...

 

그래서 기본적인것만 올리겠습니다!!

 

 

AD공용룬

 

기본적으로 AD는

공격력 +0.95  9개  표식
방어 +1.41  9개  인장
마법 저항력 +1.34  9개 문양
공격력 +2.25 3개 왕룬

 

 

AP공용룬

기본적으로 AP는

마법 관통력 +0.87  9개 표식
레벨당 체력 +1.08  9개 인장
레벨당 주문력 +0.17  9개 문양
주문력 +4.95  3개  왕룬

 

 

정글 공용룬

 

기본적으로 정글은 (AD)

공격력 +0.95 9개 표식

방어 +1.41 9개 인장

고정마법저항력 +1.34 9개 문양

이동속도 1.5% 3개 왕룬

 

AP는

왕룬: 주문력

표식: 공속으로 바꾸면 되요.

 

 

 

서폿 공용룬

 

기본적으로 서포터는

혼합공통 방관 +0.9 / 마관 +0.61 9개 표식

방어 +1.41 9개 인장

고정마법저항력 +1.34 9개 문양

체력 +26 3개 왕룬

 

 

 

원딜 공용룬

 

(AD공용룬에서 왕룬 2개를 생명력흡수로 바꾸시면 됩니다)

 

 

 

 

마스터리

 

 

 

OFFENCE

 

  양날의 검(Double-Edged Sword) :

밀리 – 2% 피해를 더 주고, 1% 피해를 더 받는다. 원거리 – 1.5% 피해를 더 주고, 1.5% 피해를 더 받는다.

 

 분노(fury) :

공격속도 1.25%/2.5%/3.25%/5% 추가. 이전 4% 대비 효율 향상.

 

 마술(Sorcery)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25%/2.5%/3.25%/5% 추가. 이전 4% 대비 효율 향상.

 

 도살자(butcher) :

일반공격이나 스킬이 미니언에게 가하는 추가피해 2포인트 당 2/4 증가에서, 1포인트당 2 증가로 변경. 광역피해 및 지속피해에는 발동되지 않음.

 

 약점노출(Expose Weakness) :

스킬로 적을 공격한 경우, 아군 챔피언의 적에 대한 피해가 3초간 1% 증가. 

 

 짐승같은 힘(Brute Force) :

 18레벨 AD 4/7/10 추가. 4포인트 12 추가에서 3포인트 10 추가로 효율 향상.

 

 정신력(Mental Force) : 

18레벨 AP 6/11/16 추가. 4포인트 18 추가에서 3포인트 16 추가로 효율 향상. 

 

 포식(Predation) : 

처치한 유닛 하나 당 체력 2와 마나 1 회복. 

 

 주문연성(Spell weaving) : 

일반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스킬 피해량이 1% 증가. 최대 3%.

 

 무술 연마(Matial Mastery) : 

5 AD 추가. 이전 특성은 무기전문가(Weapon Expertise), 방어구 관통 8%.

 

 비전 연마(Arcane Mastery) : 

8 AP 추가. 이전 특성은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 마법관통력 8%. 

 

 처형인(Executioner) : 

체력이 20%/35%/50% 이하인 챔피언 공격 시 5% 피해 추가. 

 

 무기연성(Blade Weaving) :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기본 공격 피해량이 1% 증가. 최대 3%까지 피해량이 증가하며, 1초에 한 번 이상 발동될 수 없다.

 

 전쟁군주(Warlord) :

 2%/3.5%/5% AD증가. 

 

 대마법사(Archmage) : 

2%/3.5%/5% AP증가.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 :

 챔피언 처치 시 잃은 체력과 마나의 최대 5%를 돌려받는다.  

 

 격분(Frenzy) : 

크리티컬 적중 시, 3초 동안 5% 공속 상승 효과를 얻는다. 3번까지 중첩된다

 

 파괴의 일격(Devastating Strike) :

 2%/4%/6% 방어 관통 및 마법방어 관통 추가

 

 주문 검(Arcane Blade) :

일반공격이 AP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 한 단계 아래로 내려온 특성.

 

 대파괴(Havoc)

모든 피해 3% 증가. 

Line 3 의 3포인트 3%에서 Line 6 의 1포인트 3%로 변경되었다.

 

 

 

 

DEFENCE

 

 막기(Block) :

 챔피언 피해 포인트당 1 / 2 만큼 감소.  

 회복력(Recovery) :

 5초당 고정 체력회복 1 / 2

 

 마법의 갑옷(Enchanted Armor) :

 2.5%/5% 방어 및 마법 방어 추가.

 

 질긴 피부(Tough Skin) :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 1 / 2 감소. 

 꿋꿋함(Unyielding) : 

근접 -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 2 감소. 원거리 -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 1 감소.

 

 고참병의 흉터(Veteran Scars) : 

12/24/36 체력 추가. 이로 인해 1레벨에 36 추가 체력 확보 가능.  

이전의 [내구력]은 1레벨 6, 18레벨 108 추가 체력을 보장했다.

 

 칼날 갑옷(Bladed Armor) :

중립 몬스터에게 피해를 받을 경우, 출혈을 일으켜 매 초 몬스터의 현재 체력 1%를 감소시킨다. 미니언에겐 적용되지 않는다.

 

 억압(Oppression) :

군중제어스킬(이하 CC기)에 걸린 적으로 부터 입는 피해를 3% 감소시킨다

 

 파괴전차(Juggernaut) :

1포인트로 체력 최대치 3% 증가. 3포인트로 4%를 얻었던 전 시즌 대비 상향. 

 

 강건함(Hardiness) :

3포인트로 방어 +5. 변화 없음. 하위특성 생김

 

 저항력(Resistance) : 

3포인트로 마법 방어 +5. 변화 없음.  하위특성 생김.

 

 인내심(Perseverance) : 

5초당 감소한 체력의 1%/2%/3% 회복. (체력 1000일 경우 초당 6 회복.)

 

 신속(Swiftness) : 

슬로우 지속시간 10% 감소.

 이중 갑옷(Reinforced Armor) : 

크리티컬 피해 10% 감소

 

 회피술(Evasive) : 

광역 마법피해 4% 감소.

 

 숨돌리기(Second wind) : 

체력이 25% 이하일 때, 스스로 하는 힐링, 체력 재생, 생명력 흡수, 주문 흡혈의 효과가 10% 증가한다.

 

 끈기(Tenacious) :

포인트당 1/0.5의 방어/마법방어를 얻는다. 4포인트 방어4/마법방어2 

 룬 방패(Runic Shield) :

부활 시 재생성되는 50쉴드를 가지고 시작한다. 1레벨에 50, 18레벨에도 50.

 

전설적인 수호자(Legendary Guardian) : 

CC기 지속시간 15% 감소. 

 

 

UTILITY

 

 차원넘기(Phasewalker) : 

귀환 강화와 똑같은 1초 감소. 상급귀환은 0.5초 감소.

 

 재빠른 발놀림(Fleet of Foot) : 

포인트당 이동속도 0.5%/1%/1.5% 추가.

 명상(Meditation) : 

5초당 1/2/3 마나 재생.

 

 정찰(Scout) :

와드와 장신구 아이템의 시전 거리가 10% 증가.

 

 소환사의 통찰력(Summoner‘s insight): 

소환사 주문 쿨타임 4%/7%/10%까지 감소

 

 영혼의 힘(Strength of Spirit) : 

최대 마나 300마다 5초당 1의 체력 재생.

 

 연금술사(Alchemist) : 

포션과 영약의 지속시간이 10% 증가.

 

 욕심(Greed) :

4포인트 투자 시 10초당 2골드 추가에서 > 3포인트 투자 시 10초당 1.5골드 추가로 변경

 

 룬 친화력(Runic Affinity) : 

버프 지속시간 20% 증가. 

 흡혈귀(Vampirism) : 

생명력 흡수 및 주문흡혈 1%/2%/3% 증가.

 

 요리의대가(Culinary Master) : 

체력 포션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 추가로 20 체력과 10 마나를 즉시 회복해준다

 

 주워먹기(Scavenger) :

 근처의 아군이 미니언을 처치할 때 1골드 획득

 

 부유함(Wealth) : 

시작 시 40골드 추가로 획득

 

 정신확장(Expanded mind) : 

2%/3.5%/5% 최대 마나 증가

 

 감화(inspiration) :

 주변에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아군 챔피언이 있는 동안 10초당 7.5/15 경험치 획득

 

 산적(Bandit) :

근접-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추가로 15골드 획득.  

원거리- 적 챔피언 공격 시 3골드 획득. 같은 챔피언에 대해 5초에 한 번 이상 발동할 수 없다.

 

 지능(Intelligence) :

재사용 대기시간,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이 2%,4% / 3.5%,7% / 5%,10% 씩 감소한다.

 

방랑자(Wanderer) :

 전투에서 벗어날 경우 이동속도 5% 증가.

 

 

 와 힘드네요 ㅋㅋㅋ...

 

대충 룬페이지와 마스터리에 관한 것을 올렸습니다 후.....

 

 

 

 

이만 신룡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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