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크래프트/기타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다운 및 설명

 

 

①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요즘 가장 뜨거운 컴퓨터게임이라면??

역시 마인크래프트 겠죠? ㅎㅎㅎ

이번에는 이 게임을 보다 다양하게 즐기기위한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을 소개합니다.

이건 뭐하는 거냐면.. 말 그대로 마인크래프트 의 버전을 바꿔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지금 최신버전이 마인크래프트 1.5.1 인데요..

만약 그 아래버전을 하고싶다면?

원하는 버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하고싶을때 마다 다운로드를 받기에는 조금 귀찮죠?

가지고 있는 파일 하나로 버전을 마음대로 바꿀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그렇게 해주는것이 바로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랍니다 ㅎㅎ

저도 이번에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해버려서 마인크래프트 1.4.7 다운그레이드 를 위해

여기저기 찾아봤는데요..

지금 마인크래프트 1.5.1 다운그레이드 가능한 프로그램은.. 한군데 밖에 안보이더라구요 ㅡ,.ㅡ

나머지는 말만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이구.. 내용은 1.4.7 까지 지원되는 파일들..

파일도 하나밖에 없고 해서.. 제가 올려봅니다 ㅎㅎ

 

이 프로그램은 닷넷프레임워크4.0 환경을 필수로 하는 조건이 있지만..

제가 같이 올렸습니다 ㅎ 따로 찾으러 다니실 수고 덜으시라구요 ㅎㅎ

그럼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아~!!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다운로드

 

 

 

 

               M_VersionChanger.zip

 

 

 

③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사용법

 

 

우선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다운로드 에서 압축파일을 받아주세요.

 

 

압축을 풀어보시면 마인크래프트 버젼체인저 1.5.1 실행 파일이 나온답니다 ㅎ

이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켜주세요.

 

※ 혹시 실행이 안되시는분들은.. 마인크래프트 1.5.1 설치 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게임이 한번 실행이 해서 게임관련 폴더가 생성이 되어야지 할 수 있답니다^^

 

 

 

그전에 먼저 버전부터 확인할까요?

전 지금 최신버전인 마인크래프트 1.5.1 버전이랍니다 ㅎㅎ

 

 

실행시키시면.. 이렇게 뭔가 돌아갑니다 ㅎ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실행과정이니까 일단 기다려볼까요?

 

 

제가 들고있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의 새로운 버전이 있다고 다운로드를 받으라는 창이 뜹니다 ㅎ

아직 새버전은 안써봤구요.. 제가 해본걸로 설명을 해야하니까 아니오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메인화면입니다.

이전것과는 달리 넓어진 화면과 언어설정이 눈에띄네요 ㅎ

그리고 왼쪽편에 버전 리스트가 있는데.. 아직 나오지도 않은 1.5.2 버전이 보이네요!!

정식판이 아니라 릴리즈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ㅎ 아직 정식버전은 안나왔어요 ㅎㅎ

만약 나왔다더라도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파일은 자동업데이트가 되니까 문제 없습니다 ㅎ

 

 

이상한 문자들도 많이보였는데요..

아래에 있는 Snapshots 체크를 없애주면.. 이렇게 깔끔하게 버전명만 볼 수도 있답니다 ㅎㅎ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 직전의 1.5.2 버전 아래로 현재 최신버전인 마인크래프트 1.5.1 버전부터

모든 버전들이 표시가 되어있네요.

이래야 진정한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이라고 할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그럼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를 이용해서 마인크래프트 1.4.7 다운그레이드 를 해보겠습니다.

왼쪽 버전 목록에서 1.4.7 을 클릭해주시고, 오른쪽에 Change version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버튼 아래에 게이지바가 나타나는가 했더니..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의 마인크래프트 1.4.7 다운그레이드 는 순식간에 완료가 된답니다 ㅎ

 

 

너무 순식간이라서.. '방금 뭐가 지나갔냐?' 이렇게 생각이 될수도 있는데요 ㅎㅎ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는 문제없이 임무를 완수한거랍니다 ^^

버전 확인하기전에 다른 탭을 좀 둘러볼까요?

 

 

먼저 Server 탭입니다.

저는 잘 모르겠는데.. 멀티플레이에 관련된 설정을 하는곳이라고 생각이되네요 ㅎ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에서는 Wiki 사이트가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ㅎㅎ

한국인들에게는 거의 잘 알려지지않은곳이죠?

그냥 이런게 있다고만 알아둡시다.

 

 

News 탭에서는 마인크래프트 관련 뉴스들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화면이 좀 이상하네요..;;;

예전사진을 올려드릴수도 있는데.. 지금 상황이 이런걸 어쩌겠어요 ㅎㅎ

아무튼 여기는 관련뉴스들이 올라오는 곳이랍니다^^

그럼 이제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가 제대로 임무를 수행했는지 확인하러 가 볼까요? ㅎㅎ

 

 

이야~!! 버전이..보이시죠? ㅎㅎㅎ

순식간에 끝나는가 했었는데..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이 할일은 확실하게 했네요 ㅎㅎ

 

이제 하는방법..아셨죠? ㅎㅎ

너무 간단해서 동영상까지는 필요없을거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보다 확실한 설명을 위해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사용법 동영상 첨부합니다 ㅎ

 

 

 

▼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1.5.1 사용법 참고동영상

 

 

 

 

※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실행이 안될때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를 실행하니까 위의 그림같은 창이 뜨면서 실행이 안되나요?

처음에 설명드렸듯이.. 이 버전체인저는 닷넷프레임워크4.0 의 설치를 필수환경으로 하고있답니다 ㅎ

정식명칭으로는..

.Net Framework

라고 하네요 ㅎㅎ

이건 마이크로소프트 에서 제공하는 개발환경 이라고 합니다.

수상한 녀석이 아니에요 ㅎㅎ

 

지금부터 간단히 파일올리고 설치법 설명해드릴께요 ㅎㅎ

 

 

 

④ 닷넷프레임워크4.0 다운로드

 

 

                      Microsoft.NET_Framework_4.0.zip

 

 

⑤ 닷넷프레임워크 4.0 설치법

 

 

먼저 닷넷프레임워크4.0 다운로드 를 통해서 위의 압축파일을 받아주세요.

 

 

압축을 풀어보시면 이렇게 2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그림파일은 그냥 로고그림이니까 신경안쓰셔도 되구요ㅎㅎ

닷넷프레임워크 설치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닷넷프레임워크4.0 설치 마법사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동의함에 체크를 넣어야 설치버튼이 활성화 된답니다.

 

 

활성화 됐죠? ㅎㅎ

그럼 설치버튼을 눌러서 닷넷프레임워크4.0 설치 를 진행해주세요.

 

 

닷넷프레임워크4.0 설치가 진행이 되는동안 커피라도 한잔 하고 오시는게 좋아요.

이렇게까지 올라가는데 시간이 제법 걸리거든요 ^^;;;

 

 

 

오랜시간 기다렸더니..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답니다^^

이제 마침버튼을 눌러서 완료시켜주시고.. 재부팅 한번 해주세요.

왜냐구요? 닷넷프레임워크 4.0 에 대한 윈도우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ㅎㅎ

업데이트는 최신버전으로 해주는게 좋아요 ㅎ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가 문제없이 실행이 될꺼에요 ㅎㅎ

 

 

그럼 이제 마인크래프트 버전체인저 와 함께 즐거운 마크시간 되세요^^*

 

 

 

 이 글과 사진들은 전부 http://blog.daum.net/editha47/166  에딭하님의 블로그에서 따온것입니다.